날씨가 안 좋은 날이 오히려 영업하기 좋은 날이다.
한 마디로 ‘악천후를 이용해 고객을 감동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고객들이 자리에 없어 허탕을 치기 쉽다.
운 좋게 만나도 바쁘다며 영업사원을 외면하기 일쑤다. 하지만 비 오고 눈 오는 날 찾아가면 사정이 달라진다. 대부분 고객을 만날 수 있고“이런 굳은 날에도 영업을 하러 다니냐면서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고생한다”며 호감까지 보인다.
이렇게 하면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심으면서 영업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영업의 본질은 사람을 얻는 일이며, 사람을 설득하는 일이다. 즉 사람과는 관계를 어떻게 만들고 유지하느냐가 관건이다. 커뮤니케이션과 PR(홍보)의 기본도 사람과의 관계 문제가 본질이다.

토끼를 꼼짝하지 못 하게 하려면 두 귀를 잡으면 되고, 고양이를 꼼짝하지 못 하게 하려면 목덜미를 잡으면 된다. 그러면 사람의 마음을 꼼짝하지 못 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가?

답은 바로 마음을 꽉 잡으면 된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영업 달인들의 비밀을 살펴 보자. 다양한 사례를 벤치마킹해보고 나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아이디어를 연구하고 실행하면 누구나 영업 달인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