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에 성공하는 4가지 법칙

By zombi365
직장인부업

부업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먼저 초기 비용은 적게 드는 게 좋습니다.
부업은 말 그대로 본업과 함께 병행하는 부수적인 직업인만큼,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해 특별한 투자 비용 없이 시작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텐데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부업이라면 초기 비용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겠죠. 예를 들어 글쓰기나 영상, 번역, 디자인 등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다양한 재능 거래 플랫폼이나 각종 콘텐츠 플랫폼 등을 이용해 부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본업과 잘 맞는 부업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직장에서 기획 또는 마케팅 담당이라면 부업으로 글을 쓰거나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일을, 디자이너라면 개인적으로 일러스트나 웹툰 등의 부업을 생각해 볼 수 있겠죠. 또 외국어를 많이 쓰는 직장이라면 부업으로 통번역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내가 선택한 부업이 본업에도 도움이 된다면 훨씬 더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 부업에는 열정과 창의성을 십분 활용해야 합니다.
직장인 대부분은 본업인 직장에서 원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하기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데요. 그렇게 직장에서는 속으로 삭혀야만 했던 열정이나 아이디어를 자신이 주도적으로 하는 부업에서 충분히 발휘한다면,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업은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이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조건이기도 한데요. 본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부업을 한다는 것은 사실 웬만한 노력으로는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시간과 수고, 열정이 필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즐겁지 않으면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밖에 없습니다. 일이지만 즐겁게 할 수 있는 것, 잠을 줄이고 놀 시간을 줄이더라도 아깝지 않은 일이어야 꾸준히 오래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일을 하면서 돈까지 버는 것, 바로 부업의 가장 큰 가치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