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공급 부족, 골드만삭스 추천주,국내 유망주

By zombi365
SFA반도체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

인텔 TSMC 등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들이 투자를 서두르고 있다.

인텔 TSMC 마이크론 등 주요 반도체 제조 업체에 장비를 납품하는 장비 회사에 투자하라
골드만삭스는 램리서치(LRCX), 어플라이드머터리얼즈(AMAT) 등 반도체 장비 주식이 유망하다고 추천했다.

하리 도시야 등 애널리스트들은 “인텔, TSMC, 마이크론 등의 설비투자(Capax) 추정치를 업데이트하면서 웨어퍼 팹 장비(WFE) 시장 예측을 수정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은행이 글로벌 반도체 업계의 설비투자액 추정치를 높인 것은 올들어 세 번째다.
골드만삭스는 반도체 장비 업체들이 올해 22% 성장한 710억 달러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골드만삭스가 우선 꼽은 종목은 어플라이드머터리얼즈와 램리서치다.
어플라이드머터리얼즈는 장비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골드만삭스는 이 회사의 반도체 장비 부문의 주당순이익(EPS) 성장세가 평균 이상일 것으로 평가했다.

반도체 품귀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내 반도체 생산시설 투자 확대에 대한 기대

반도체 국내 유망주

1.대덕전자
대덕전자는 반도체 PCB(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업체다.
최근 폭등한 FC-BGA(플립칩-볼그리드어레이) 기판 가격이 호재다.
반도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PCB 가격도 상승 중이다.

2.SFA반도체
SFA반도체는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후공정 전문업체다.
차량용 반도체의 두뇌라 불리는 MCU(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를 생산하는 어보브반도체다.

미국 내 반도체 투자 증가에 대한 기대 역시 호재다.
미국 SIA(반도체산업협회)는 상무부에 자국 내 반도체 공급망 화보에 관한 요청 사항을 제출했다.
글로벌 반도체 생산 능력의 75%가 동아시아에 집중된 만큼 자국 내 공급망을 확충해 지정학적 리스크를 제어하겠다는 것.

미국 AAI(자동차혁신협회)도 자동차 반도체 공급 부족 해결을 위한 의견을 상무부에 제출했다.
자동차 반도체 공급 부족이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산업계 요구 및 정치적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향후 추가 투자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내 반도체 설비는 파운드리에 집중될 것이며 관련 장비 업체들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